투데이영남

농촌지도자합천군연합회, 양파 시범포 평가회 개최

경남e뉴스 | 기사입력 2022/07/25 [10:38]

농촌지도자합천군연합회, 양파 시범포 평가회 개최

경남e뉴스 | 입력 : 2022/07/25 [10:38]


합천군은 21일 용주면에 위치한 황가람농촌활력센터에서 농촌지도자합천군연합회 회원농가에서 시범 재배한 양파 품평회를 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농촌지도자 30여 명과 장진영 경남도의원, 정순재 합천군 농정과장, 이재숙 합천군 농업지도과장, 담당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시범 포장 9개소에서 재배 생산한 국내외 11개 품종에 대한 모양, 크기, 당도 등을 비교 평가하고 합천지역에 적합한 품종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품평회에서 시범 재배한 농가는 재배한 품종의 특성과 파종, 물관리, 병해충 방제, 단위수확량 등 재배 방법과 애로점 등을 설명했고 참석한 농업인들은 이를 청취하고 재배 시 주의해야 할 점 등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묻고 대답하며 지역에 재배하기 적합한 품종 선택과 영농경험 등 지식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정순재 농정과장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농촌지도자들이 고품질 양파 재배를 위해 얼마나 연구하고 노력하는지 알 것 같다"며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지역에 맞는 고품질 양파의 재배기술을 습득해 지역 농가에 전파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이 기사 좋아요
경남e뉴스
영남권 대표 인터넷 일간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영상뉴스 제공. 전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