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영남

창원시, 지역주택조합에 가입 조합원 피해 예방 위해 실태조사 실시

경남e뉴스 | 기사입력 2022/07/27 [10:27]

창원시, 지역주택조합에 가입 조합원 피해 예방 위해 실태조사 실시

경남e뉴스 | 입력 : 2022/07/27 [10:27]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8월 25일까지 지역주택조합에 가입하는 조합원의 피해 예방을 위해 지역주택조합을 대상으로 이행실태 점검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관내 지역주택조합 5개소를 대상으로 경상남도와 합동으로 ▲업무대행자 선정 위반사항 ▲조합원 모집 광고 등에 관한 준수사항 ▲조합가입 철회 및 가입비 등의 반환준수 여부 등 조합원 주요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시는 실태점검과 동시에 개정된 주택법('20.07.24. 시행)이 적용되는 자금보관 신탁업자 대행, 연간자금 운영계획, 실적 보고 및 자료공개 등 조합 의무 준수사항을 조합 및 업무대행사에게 안내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 위반사항 적발 시 시정지시, 과태료부과 및 고발 등의 행정조치를 할 예정이다.

 

문상식 주택정책과장은 "이번 실태점검을 통해 주택조합에서는 조합업무를 더욱 투명하게 운영하길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감독을 통해 지역주택조합제도의 올바른 정착과 조합원 피해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창원특례시청 보도자료

 

이 기사 좋아요
경남e뉴스
영남권 대표 인터넷 일간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영상뉴스 제공. 전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