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영남

거창군, '거창사과앤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남e뉴스 | 기사입력 2022/10/03 [14:29]

거창군, '거창사과앤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남e뉴스 | 입력 : 2022/10/03 [14:29]

경남 거창군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간 거창사과와 문화를 연계한 체류형 관광프로그램 '거창사과&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거창사과&문화체험 프로그램은 거창사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업·농촌에 관심이 있는 관외 주민 중 SNS 홍보가 가능한 사람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창사과 아름다운 문화동행'을 부제로 첫째 날은 거창시장에서 거창의 전통음식을 맛보고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를 방문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즐겼다.

 

둘째 날은 수승대 트레킹과 체험형 사과 농장인 세현농장을 방문해 허브 체험과 공연을 즐겼고, 마지막으로 거창푸드종합센터에서 거창군 생산 농산물을 구매하는 일정으로 끝이 났다.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서도 특히 감악산 정상의 만개한 보랏빛 아스타 국화를 본 참여자들은 카메라 셔터를 눌러대며 환호했고, 이튿날 진행된 세현농장에서의 음악공연은 참여자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한 참여자는 "1박 2일의 짧은 기간이지만 거창사과와 문화를 연계한 프로그램은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거창을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승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외 주민들이 거창에서의 여행이 특별하고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아 거창사과의 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과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거창사과의 소비가 촉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경남e뉴스
영남권 대표 인터넷 일간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영상뉴스 제공. 전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