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영남

부산진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문권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05:40]

부산진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문권호 기자 | 입력 : 2024/07/31 [05:40]

부산진구,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는 지난 26일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사결과 최우수에 도로관리과 안효진 주무관, 우수에 건축과 감성근 주무관, 장려에 건설과 김근호 주무관이 선발됐다.

 

도로관리과 안효진 주무관은 관내 고지대 보행취약지역에 안전난간 등을 설치·정비함으로써 노약자 등 보행취약자에게 보행편의를 제공하고, 낙상 및 미끄러짐 등의 사고로부터 안전한 보행환경을 개선했으며, 부산시 특별조정교부금 2억원을 확보하는 등 적극행정을 펼쳤다.

 

건축과 감성근 주무관은 부산시 16개 구·군 중 최초로 가로구역별 건축물 최고높이 지정 해제를 통해 부산진구 주거지역에 대한 중복규제를 완화함으로써 조화롭고 체계적인 높이관리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건설과 김근호 주무관은 신속한 도로구역 결정을 통해 불특정 다수가 이용 중인 사유지 도로 봉쇄 장기화에 따른 인근 주민 불편을 예방하고, 부산진구 구도 노선 지정 용역 시행을 통해 유사 사례 방지 및 관내 도로의 체계적인 관리에 기여했다.

 

구는 선정된 우수사례를 카드뉴스로 제작해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하고,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부산진구청장 상장과 인사 인센티브(인사가점,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포상휴가 등)를 부여할 예정이다.

 

김영욱 구청장은 "앞으로도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활성화를 통해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문권호 기자
영남권 대표 인터넷 일간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영상뉴스 제공. 전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