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영남

산청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축제 성황

경남e뉴스 | 기사입력 2022/10/25 [17:11]

산청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축제 성황

경남e뉴스 | 입력 : 2022/10/25 [17:11]

산청군은 제3회 산청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산청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한마음 축제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을 비롯해 5개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학부모, 센터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열렸다.

 

1, 2부로 진행한 행사는 개회식 및 축사, 모범 아동 표창장 수여에 이어 사물놀이 공연, 스택 탑 쌓기, 공집기 게임, 색판 뒤집기, 전략 줄다리기, 만보기 릴레이, 이어달리기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 등 다양하고 신나는 프로그램들로 이뤄졌다.

 

또 푸짐한 경품행사도 실시돼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아동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산청군청실회가 짜장면 점심을 제공하는 나눔 행사를 가지며 뜻깊은 시간도 선사했다.

 

이승화 군수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을 제공하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아동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아동복지시설이다.

 

현재 산청군에는 5개 지역아동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100여 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경남e뉴스
영남권 대표 인터넷 일간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영상뉴스 제공. 전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