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영남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공공하수처리장 점검

투데이영남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23/01/21 [17:17]

조규일 진주시장, 진주공공하수처리장 점검

투데이영남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23/01/21 [17:17]

조규일 진주시장은 20일 진주공공하수처리장을 방문해 시설물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진주시에는 하수관로 1천616㎞와 하수맨홀 3만1천여개, 맨홀·중계펌프장 122개소 등의 시설물이 설치돼 있다. 공공하수처리장으로 진주·문산·사봉·대곡·진성처리장이 있으며, 소규모 마을공공처리장으로 일반성면 남산마을 등 38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진주공공하수처리장 19만 톤을 포함해 하루 총 20만5천톤의 생활하수를 적정처리하고 있어 공공수역 수질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시는 하수처리장의 안정화를 통한 방류수질 개선을 위해 시설물 안전 점검 및 시설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문제점 해소와 위해 요인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3년 주요 추진사업으로 '하수처리 안정화 및 방류수질 개선', '방류 펌프동 내진보강', '전기실 화재 감시설비 설치', '1차 침전지 스컴스키머 교체', '중계펌프장 악취저감시설 설치', '마을단위 하수처리장 증설 및 노후하수관로 정비' 등을 추진한다.

 

이날 점검을 마친 조규일 시장은 "하수처리시설물의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관리와 시설점검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과 수질오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투데이영남 온라인뉴스팀
영남권 대표 인터넷 일간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영상뉴스 제공. 전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