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신시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한국지방정부학회가 주최하는 2022년 지방정부 정책대상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지방정부 정책대상은 최근 3년간 지방정부가 독자적으로 시행한 정책 중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했거나, 타 지방정부의 모범 사례가 되는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전국적으로 확산시킴으로써 지방정부의 정책 합리화 및 선진화에 기여해오고 있다.
연제구 정책 사례 '경계를 넘어 문화와 소통의 광장으로, 연제 만화에 물들다! 연제만화도서관 조성'은 ▲ 지역 맞춤형 특화 전국 최대 규모의 만화도서관 건립을 통한 지역의 혁신적 독서문화거점 조성 ▲ 주민 및 전문가의 참여·소통을 통한 협업 네트워크 구축 및 협치 역량 강화 ▲ 도서관 복합문화 공간 조성 ▲ 만화도서관 도시 브랜드화 등의 내용이다.
해당 내용은 심사 기준인 ▲ 정책목표의 적합성 ▲ 집행절차의 적절성 ▲ 정책의 효과성·공평성·효율성 등 정책 시행의 전 영역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주석수 구청장은 "연제구 정책이 지방정부 정책대상에서 대상 선정을 통해 전국적으로 인정받아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우수 정책 및 사업들을 펼쳐 전국적 평생학습 브랜드 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영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