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영남

남해관광문화재단, 남해 미션투어 콘테스트 개최

문권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3:04]

남해관광문화재단, 남해 미션투어 콘테스트 개최

문권호 기자 | 입력 : 2024/08/09 [13:04]

 

남해군관광문화재단이 오는 8월 20일까지 '남해 미션투어 콘테스트'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션투어는 증강현실(AR) 등의 실감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으로, 관광명소에서 정해진 미션과 이야기를 모바일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풀어나가는 일종의 현장기반형 게임투어 상품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온라인 미션투어 제작툴인 '리얼월드 스튜디오'를 활용한다. 증강현실(AR), 위치기반시스템(GPS)등 실감기술을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청은 만 19세 이상 개인으로 구성된 1∼4인 내외의 팀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와 남해를 배경으로 한 자유 주제 미션투어 기획을 네이버폼(https://naver.me/5apIcZtA)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발된 5팀에게 각 4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고, 최종 제작된 콘텐츠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 팀에 시상금이 추가 지급된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미션투어는 공간에 새로운 스토리를 부여해 공간 활성화 및 관람객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며 "남해 방문객에게 새롭고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남해 미션투어 콘테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남해군관광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namhaetour.org/main.web)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 좋아요
문권호 기자
영남권 대표 인터넷 일간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영상뉴스 제공. 전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