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영남

경남도의회 의장단, 진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 장애인, 보호자들과 소통 시간 가져

임석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6:04]

경남도의회 의장단, 진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찾아 장애인, 보호자들과 소통 시간 가져

임석호 기자 | 입력 : 2024/08/14 [16:04]

[투데이영남 = 임석호 기자] 경상남도의회(의장 최학범) 의장단 일행이 14일, 진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았다.

 

이날 복지관을 찾은 최학범 의장 일행은 먼저 복지관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애인과 보호자들을 만나 민생 간담회를 가졌다. 이후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참좋은보호작업장을 방문하여 한 시간 가량 작업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진주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보호자, 시설 종사자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도의회 의장단에게 민생관련 애로사항을 전달하였다. 참좋은보호작업장에서는 장애인 종사자들과 함께 작업활동에 참여하며, 장애인시설 입소자를 위한 의료지원 체계가 갖추어지기가 절실하다는 의견과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목표액 달성에 관심과 독려를 요청하는 의견 등 현장의 여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작업환경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작업봉사를 마친 후 최학범 의장은 장애인들이 생산한 복사용지를 구매하기도 했다.

 

최 의장은 도민들의 도움이 가장 절실한 계층부터 순차적으로 소통하며, 민생의견에 귀 기울이고자 이번 민생방문을 구상하였고, 이번 방문은 지난 창원 의창노인종합복지관, 김해·양산 지역 무더위 쉼터에 이은 세 번째 방문이다.

 

최 의장은 “민생현장을 찾아 도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때면, 의회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우리 의원들이 해야 할 일들이 무엇인지 더욱 선명하게 느껴진다.”며, “현장에서 들은 도민들의 의견은 꼼꼼히 기록하여 하나하나 직접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민생현장 방문에 참여한 도의원은 최학범 의장, 박인 부의장, 정규헌 의회운영위원장, 백태현 기획행정위원장, 이찬호 교육위원장, 백수명 농해양수산위원장, 허동원 경제환경위원장, 박주언 문화복지위원장 등이다.

 

이 기사 좋아요
임석호 기자
영남권 대표 인터넷 일간신문,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영상뉴스 제공. 전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