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영남

대구소방, 2024년 청렴·소방정책 소통 공감 토론회 진행

▸ 소방정책 발전 방향 모색 및 현장 의견 수렴
▸ 청렴도 제고를 위한 교육과 상호 소통의 장 마련

임석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6:47]

대구소방, 2024년 청렴·소방정책 소통 공감 토론회 진행

▸ 소방정책 발전 방향 모색 및 현장 의견 수렴
▸ 청렴도 제고를 위한 교육과 상호 소통의 장 마련
임석호 기자 | 입력 : 2024/09/05 [16:47]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엄준욱)는 4일(수) 오후 2시 달서소방서 대강당에서 70여 명의 현장지휘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청렴·소방 정책 소통 공감 토론회’를 실시했다.

 

이번 청렴·소방정책 소통 공감 토론회는 본부장과 현장지휘관 간 원활한 소통과 공감의 장을 통한 청렴도 제고로 소방서비스의 질적향상 과 소방정책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여 현장중심의 정책개발 의견을 수 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토론회에서는 소방안전본부장이 직접 참석자들의 의견에 답변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서 대구소방의 주요 정책 방향을 공유 해 각종 재난과 사고로부터 안전한 대구시를 만들기 위하여 현장활동 전문성 강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활발히 교환됐다.

 

또한,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주제로 한 청렴 교육으로 청렴도를 제 고하고 소방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됐으며, 이러한 논의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소방 정책과 조직 문화를 구 축하는 방향이 제시됐다.

 

엄준욱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 직원들과의 솔직한 소통을 통해 유익 한 시간을 가졌다 ” 며 “ 앞으로도 상호 존중과 배려를 기반으로 한 청 렴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 고 말했 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